CI (Corporate Identity)
CI(corporate identity)는 기업 정체성을 의미합니다. 기업 문화를 구축하여 특성이나 독자성이 통일된 이미지나 디자인, 또 알기 쉬운 메시지로 나타내어 사회와 공유함으로써 존재 가치를 높이는 기업 전략의 하나입니다. 일반적으로 브랜딩 및 상표의 이용을 통해 시각적으로 표현합니다.
"기업 이미지의 통합 기업문화", 자기기업의 사회에 대한 사명, 역할, 비전 등을 명확히하여 기업 이미지나 행동을 하나로 통일시키는 역할
예. CJ, 삼성, 농심 등
BI (Brand Identity)
BI(brand identity)는 브랜드가 소비자에게 자신의 개성, 가치 및 고유한 특성을 전달하기 위해 사용하는 시각적, 청각적 및 기타 감각적 요소를 말합니다. 이것은 브랜드가 세상에 자신을 표현하는 방법이며 브랜드 이름, 로고, 색상표, 타이포그래피, 태그라인, 포장 및 광고 캠페인과 같은 요소를 포함합니다.
"인식", 브랜드의 정체성은 브랜드의 개성, 가치, 그리고 독특한 특성을 구성하는 모든 요소들의 조합입니다. 강력한 브랜드 아이덴티티는 소비자에게 반향을 일으키고 비즈니스 성장 촉진, 인지도 있는 브랜드 구축에 필수적입니다.
예. CGV, 갤럭시, 신라면 등